본문 바로가기
Book📚

[한빛 미디어] 헤드 퍼스트 디자인 패턴(개정판)

by eeeun:) 2022. 4. 24.
반응형

"한빛미디어 <나는 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 서평입니다."

 

 

 

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이전 코드를 수정하려고 보면 알 수 없는 구조에 수정이 힘들 때가 많았다.

그래서 결국 프로젝트를 리팩토리 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곤 했다.

그럴 때마다 디자인 패턴을 공부해서 코드에 적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했다.

 

 

이 책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개념들을 재미있게 대화체로 풀어냈다.

그래서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까지 읽을 수 있었다.

 

 

디자인 패턴의 근간이 되는 9가지 디자인 원칙(캡슐화, 구성 우선, OCP 등)부터 실전에서 많이 사용하는 14가지 디자인 패턴(전략, 데코레이터, 싱글턴 패턴 등)까지 한 책으로 개념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또한 디자인 패턴 같은 경우 개념을 이해하더라도 디자인 패턴을 코드에 녹여내는 것이 힘든데, 자세한 예제 코드를 통해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는 법까지 나와있어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다.

 

 

앞에서 설명한 개념을 연습 문제를 통해 제대로 익혔는지 확인할 수 있다.

책 내용이 재밌게 풀어져 있어 개념서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면 어떡하지 싶었지만, 자세한 코드 리뷰와 연습 문제를 통해 재미와 자세한 설명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책이다.

디자인 패턴을 처음 공부하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다.

 

 

 

https://www.hanbit.co.kr/store/books/look.php?p_code=B6113501223 

 

헤드 퍼스트 디자인 패턴(개정판)

유지관리가 편리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만들기! “『헤드 퍼스트 디자인 패턴(개정판)』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!”

www.hanbit.co.kr

 
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