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Book📚

[한빛 미디어]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(개정 3판)

by eeeun:) 2022. 2. 23.
반응형

"한빛미디어 <나는 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."

 

 

저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자바로만 개발을 해봤습니다.

그러나 요즘 기업 기술 스택을 보니 코틀린을 많이 선호하는 것 같았습니다.

그래서 코틀린이 무슨 언어이고, 안드로이드 앱을 어떻게 개발하는지 궁금해져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.

 

"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"은 1판, 2판, 3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
개정 몇 판을 보면 좋을지 고민이 되어 목차를 확인해봤는데, 1판 2판 3판의 내용이 이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다 안드로이드의 구조부터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.

저는 3판의 실습 내용이 더 맘에 들어 3판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!

다른 분들도 1판 2판 3판의 실습 예제를 보고 더 맘에 드는 책을 잘 고르셨으면 좋겠어요ㅎㅎㅎ

 

저는 코틀린 문법도 잘 몰라 걱정을 했었는데, 이 책은 코틀린 기본 문법에 대한 설명도 쭉 있어 좋았습니다!

코틀린과 안드로이드에 대해 전혀 몰라도 이 책만 가지고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!

 

3판은 권한 설정, 파일 입출력, 데이터베이스, 카메라와 갤러리, 스레드와 코루틴, 구글 지도, 파이어베이스에 대한 실습 예제가 담겨있습니다.

저는 자바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개발했을 때 권한 설정, 스레드와 코루틴, 구글 지도, 파이어베이스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해 개발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.

제가 프로젝트 개발 당시 사용했던 기술이 대부분 예제에 있어서 너무 놀라웠고, 이 책을 미리 읽었더라면 그때 당시 개발이 더 수월하지 않았을까?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ㅠㅠ

 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을 출시하는 과정이 책에 담겨있습니다.

책 초반은 입문 내용이어서 기본기만 쌓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만, 뒤에까지 읽으니 곳곳에 담겨있는 실무팁까지 얻을 수 있는 내용이 탄탄한 책이었습니다!

책 한 권으로 기초부터 앱 배포까지 끝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놀라웠습니다~

 

"코틀린과 안드로이드에 대해 전혀 모르는데,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을 출시해보는 게 목표다!" 하시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려요😊😊

728x90

댓글